본문 바로가기

2018/0311

하노이 민족학 박물관에서 베트남 문화를 알게되다 하노이 민족학 박물관 베트남의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하노이 민족학 박물관은 문화를 대중에 직접 소개하고 문화를 홍보하며, 또한 문화 유산의 자존심을 높이고 문화 유산 보존에 기여하고 있다. 베트남 민족이 지금까지 살아왔던 문화들이 전시되어 있다. 박물관 로비에 들어서자 탑같은 조형물이 눈에 들어온다. 다른 나라에서 온 우리들에게는 이들의 문화를 이해하는데 좋은 기회가 되는 것 같다. 베트남인은 여러 민족들이 모여 이루어졌다고 한다. 박물관 입장료는 약 4만동, 우리나라돈으로 1인 2천원이다. 베트남 문화는 헝겊, 나무조각, 칠기등이 유명하다. 왁스를 사용하여 옷을 만들기도 하고 바나나 잎과 파인애플 잎은 껍질을 벗기고 말린뒤 방적한다. 자수등 아름다운 무늬를 넣은 직물들도 볼 수 있다. 하.. 2018. 3. 16.
남은 과자 보관법 남은 과자 보관법 요즘은 과자도 대용량으로 많이 나온다. 많은 양으로 사면 가격적인 면에서 메리트는 있지만 먹고 남은 과자를 보관하려면 이것 또한 스트레스다. 그렇다고 버리기에는 나중에 과자를 생각하면 후화할 것 같고.... 그래서 요즘은 대용량 과자들을 보면 윗쪽에 지퍼식으로 해서 보관해서 다음에 먹을 수 있도록 했다. 뻥소리, 새우깡, 오징어집, 꿀꽈배기, 바나나킥등.. 그러나 지퍼로 잠겄다고 해도 조금만 지나면 누지기 일쑤다. 그러면 남은 과자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자. 새우깡, 꿀꽈배기, 뻥이요등을 보관한후 처음처럼 바삭바삭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각설탕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각설탕을 뜯은 과자 봉지에 넣는다? 과자를 덜 달게 먹을려고 하는것이 아니다. 각설탕 2개를 먹다 남은 과.. 2018. 3. 15.
진안 마이산 탑사 입장료가 아깝지 않게 신비로움을 보았네요. 신비로운 진안 마이산 탑사 말의 귀를 닯았다고 하여 진안 마이산이 유명하다. 어원을 보면 고려 때에는 하늘로 용솟음치는 힘찬 기상을 상징한다 하여 용출산이라 했고, 고려 말 이성계가 속금산이라 다시 개명, 이는 마이산이 기가 너무 강하여 나무의 기운을 눌러 이(李)씨가 왕이 될 수 없다 하여 쇠(金)의 기운이 강한 마이산의 정기를 묶는다는 의미로 속금산으로 개명되었다. 그후 태종이 몸소 나와 진안 성묘 산에서 제사를 지낸 후 마이산을 보고는 이미 이 씨가 왕이 되었는데 산의 기운을 묶어둘 필요가 없다고 산이 말귀를 닮았으므로 마이산이라고 해서 그때부터 마이산으로 불러왔다. 차를 타고 마이산 도립공원에 진입하니 주차요금을 2천원 받는다. 그리고 차에서 내려 조금 올라가면 다시 문화재보호구역 입장료를 낸다... 2018. 3. 14.
먹다 남은 치킨 보관법과 치킨 맛있게 데우는법 남은 치킨 보관법과 치킨 맛있게 데우는법 밤늦게 야식으로 치킨을 시켜 먹고 먹다 남은 치킨을 어떻게 보관해야 할까? 다른 튀김 종류도 마찬가지다. 바로 튀겼을때는 바삭바삭 맛있지만 시간이 조금만 지나면 쉽게 눅눅해지기 때문에 어떻게 보관해야 다음에 먹을때 맛있게 다시 먹을 수 있을까? 치킨이나 튀김 종류의 보관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먹다 남은 치킨이나 튀김을 키친타월에 감싼다. 조각조각 싸면 좋지만 번거러우니 여러조각이면 한번에 키친타월에 감싼다. 키친타월에 감싼 치킨이나 튀김을 밀폐용기에 담아 냉동실에 잘 보관한다. 이제 냉동실에 보관중인 치킨이나 튀김을 맛있게 데우는법을 알아보자. 냉동한 치킨을 실온에서 해동시킨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치킨은 기름에 튀긴거기 때문에 먹다 남은 치킨 데울때 기름을 안.. 2018. 3. 13.
하노이 한식 전문점 고주몽에서 간단한 점심을 먹다. 하노이 한식전문점 고주몽 랜드마크72 전망대에서 관람을 마치고 나니 점심때가 다 되었다. 전망대 뿐만 아니라 트릭아트에서 사진도 찍어서 활동량?이 많았다. 랜드마크72 전망대 ▼▼▼▼▼▼ 경남 랜드마크72 빌딩 내에 위치한 고주몽은 한국인이 운영하는 한식 음식점으로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고 한다. 베트남 여행을 와서 베트남 음식을 먹어야겠지만 그래도 웬지 한식이 땡기는? 이유가 뭘까 싶다. 친구가 먼저 예약을 해서 그런지 방으로 안내를 받았다. 점심인 만큼 단품으로 메뉴를 고르기로 한다. 가격대는 우리나라 가격으로 우거지 갈비탕 11,000원, 뚝배기불고기 11,000원, 산나물비빔밥 9,000원, 물냉/비냉 9,000원, 시골된장국 9,000원, 김치찌게 9,000원으로 한국에서 먹는 가격과 비.. 2018. 3. 13.
냉장고 남은 피자 데우기 데우는법 남은 피자 데우기 냉장고에 남은 피자 데우는법에 대해 알아보자. 가끔 음식이 남으면 냉장고에 넣어 두는 경우가 있다. 그리고 어느날 출출할 때 냉장고 문을 딱 열면 남은음식들이 눈에 들어오는데, 특히 피자같은 경우는 요즘 크기가 많이 커져서 남기는게 다반사다. 얼른 남은 피자를 꺼내 전자레인지에 넣고 데우기 시작한다. 어느정도 데워졌다고 생각하면 피자를 꺼내 맛을 보는데.,.. 피자가 바짝 말라 퍽퍽, 텁텁. 수분이 다 날라가 맛이 없다. 이 수분만 지킨다면 촉촉하고 맛있는 피자를 먹을 수 있을텐데... 남은 피자 데우는법을 알아보자. 남은 피자 데우기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바로 수분을 살릴수 있는 물이 있으면 된다. 먼저 피자를 전자레인지에 돌리기 전에 소주잔 정도의 물을 함께 넣어준다. 이정도의 물.. 2018. 3. 12.
경남 랜드마크 72 전망대에서 하노이 전경을 보다. 경남 랜드마크 72 전망대 하노이 경남 랜드마크타워. 랜드마크72라 불리며 높이 350m고, 베트남 마천루로 경남기업이 시공한 베트남 최고의 콤플렉스 빌딩이다. 우리나라 정부와 로비 사건으로도 잘 알려진 경남 랜드마크72 는 72층 복합빌딩 1개동, 48층 주상복합 2개동으로 이뤄졌고 베트남 서비스 레지던스인 칼리다스와 인터컨티넨탈호텔, 팍슨백화점, 롯데시네마가 위치해 있다.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조금 훵한 느낌이다. 빌딩 규모가 큰 만큼 내부에 뭔가 스펙타클한? 것이 있을줄 알았는데 달랑 매표소만... 전망대로 가는 엘레베이터 입구 옆에 매표소가 있다. 베트남 하노이 랜드마크 72 전망대에 올라가면 하노이를 한눈에 볼 수 있으나 빌딩위치가 하노이 시내가 아니므로 시내는 볼 수 없다. 입장료는 전망대와 .. 2018. 3. 9.
중학생 화이트데이 선물 베스트 10 중학생들이 좋아하는 화이트데이 선물 베스트 10 1. 로이스(royce) 초콜릿 오레 중학색 화이트데이 선물 첫번째로 로이스 초콜릿중 오레이다. 오레는 입안에서 살살녹는 부드러운 초콜릿으로 엄선된 밀크초콜릿과 생크림을 혼합하여 부드럽게 만든 제품이다. 초콜릿의 풍미를 위해 "체리마르니에 리큐어" 양주가 첨가되었다. 내용량 : 20pcs (125g) 가격 : 18,000원 2. 사탕부케 예전에는 직접 만들었지만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많이 판매되고 있다. 적절한 가격은 15,000원대가 가장 많이 나가고 있고 꽃이 아닌 사탕으로 만들것이 최근 화이트데이, 특히 중학생들 사이에서 많이 애용되고 있다. 3. 츄파춥스 아이, 어른 할것없이 사탕 브랜드 중 가장 잘 알려진 브랜드다. 화이트데이가 사탕을 주는 날이라.. 2018. 3. 8.
베트남은 아침식사 메뉴로 쌀국수를 사먹는다.? 베트남 아침식사 메뉴 어제 베트남에 밤늦게 도착해 숙소인 친구집에 가는데도 어두워서 어디가 어디인지 잘 몰랐다. 결정적으로 너무 피곤하고 어두워서 아파트이긴 한데 어떤 아파트인지도 모르고 우선 올라가 짐을 풀고 잠을 잤다. 다음날 아침, 친구는 일요일이라 출근을 하지 않았다. 우리와 함께 베트남에서의 아침식사를 위해 아파트 밖으로 나왔다. 날씨는 흐렸지만 이제서야 아파트의 본모습을 볼 수 있었다. 열대기후에 맞는 야자수들과 깨끗이 정돈된 아파트 단지가 한국에 와있는 느낌이었다. 베트남 도착 모습 http://blueberryduck.tistory.com/298 우리나라 현대건설이 베트남에 지은 아파트다. 친구의 개인 프라이버시를 위해 자세한 것은 나열하지 않는다. 산책겸 아파트 단지를 둘러보고 아침식사를.. 2018. 3.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