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여행

경남 가볼만한곳 사천첨단항공우주과학관

by 돼랑스 2016. 8. 2.

경남 사천에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곳 사천 첨단항공우주과학관이다. 항공우주과학관은 테마별로 5가지 상설전시관과 기획전시실, 야외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존- 비행 역사와 항공스포츠 체험, 2존- 비행 에너지원리 체험, 3존- 4D 영상관과 비행체험, 4존- 나로호 발사과정 및 우주 체험, 5존- 천체과학 전시 등 상설전시관에서는 총 100여가지 전시물을 감상할 수 있다.

 

 

 

 

사천의 도시브랜드 첨단항공우주에 관한 과학관으로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곳이다. 야외쪽에는 은하광장이라는 것과 별자리 정원, 꿈나래 정원 등 관람객들의 쉼터가 조성되어 있는데 무더워서 그러지 무더위가 한풀 꺾이면 아주 좋은 나들이 장소 같다.

 우주항공 관련 영상물을 관람할 수 있는 우주항공 4D영상관은 유료다.

 

 

 

 

어른 3천원, 어린이는 1천5백원이다. 4D영상관과 함께 발권해서 시간표에 맞게 입장하면 즐거운 관람이 될수 있다.  17분 분량의 우주항공 4D영상관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총 9회(일요일, 공휴일은 13회 운행) 상영되고 있으며 아이들에게 아주 좋은 영상을 보여줄 수 있어 가족 나들이 장소로 충분하다.  

 

 

 

1층은 1,2존이 있는데, 1존은 비행의 역사와 항공스포츠에 대해서, 2존은 비행에너지의 원리를 다양한 체험을 통해 알수 있다.

 

 

 

2층 4D영상관은 회차에 맞는 시간을 확인한후 전시관을 관람하다 예정된시간에 입장하면 된다. 물론 방송도 해준다.

 

 

 

 

3존은 비행시스템 체험을 직접하며, 조종사가 되어본다.

 

 

 

 

비행기 조종석에 한번 앉아보기 위해 줄서있는 아이들이다.

 

 

 

 

첨단항공우주과학관 답게 지구도 멋지게 보인다.

 

 

 

 

4존은 나로호와 우주탐험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다.

 

 

 

 

5존은 천체과학에 대한 것을 쉽게 알수 있게 해놓았고...

 

 

 

 

내 별자리를 한번 찾아볼 수 있다.

 

 

 

 

무더운 날씨였지만 야구도 할 수 있는 넓은 야외시설도 있다.

 

 

 

 

우리나라 항공우주산업의 미래를 이끌고 있는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을 비롯해 수 많은 항공관련기업들이 입주해 있는 사천시는 항공산업 기반시설 확충에 총력을 기울이는 등 명실공히 항공우주산업의 중심으로 거듭나고 있으며, 도시를 항공을 테마로 한 브랜드로 하기 위한 노력이 엿보인다.
첨단항공우주과학관은 상설전시관, 4D입체영상관, 기획전시실, 야외전시장 등을 갖추고 있으며, 전시실은 생각 발견, 신재생 에니지, 항공체험 우주탐험, 우주로의 여행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되어항공우주과학 체험을 통한 무한한 상상의 나래를 펼쳐 나갈 수 있는오감 만족형 첨단항공우주 과학관이며, 특히 어린아이듣과 청소년들에게 아주 의미있는 장소이기도 하다. 앞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