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냉장고 남은 피자 데우기 데우는법

by 돼랑스 2018. 3. 12.

남은 피자 데우기

냉장고에 남은 피자 데우는법에 대해 알아보자.  가끔 음식이 남으면 냉장고에 넣어 두는 경우가 있다. 그리고 어느날 출출할 때 냉장고 문을 딱 열면 남은음식들이 눈에 들어오는데, 특히 피자같은 경우는 요즘 크기가 많이 커져서 남기는게 다반사다.

 


얼른 남은 피자를 꺼내 전자레인지에 넣고 데우기 시작한다. 어느정도 데워졌다고 생각하면 피자를 꺼내 맛을 보는데.,.. 피자가 바짝 말라 퍽퍽, 텁텁. 수분이 다 날라가 맛이 없다. 이 수분만 지킨다면 촉촉하고 맛있는 피자를 먹을 수 있을텐데... 남은 피자 데우는법을 알아보자.


남은 피자 데우기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바로 수분을 살릴수 있는 물이 있으면 된다. 먼저 피자를 전자레인지에 돌리기 전에 소주잔 정도의 물을 함께 넣어준다. 이정도의 물의 양이 적당하다.


그리고 난후 전자레인지에 돌리는데, 여기서 중요한 것이 바로 시간이다. 2분이상 남은 피자를 돌리게 되면 피자가 눅눅해지기 때문에 시간은 1분 30초가 딱 좋다.


1분 30초후에 전자레인지에서 피자를 꺼내 먹어보면... 방금 주문한 피자만큼 촉촉함이 느껴지는 피자가 된다. 남은 피자 데우는법. 첫번째 소주잔만큼 물을 준비하고 두번째로 이것을 넣고 피자와 함께 1분 30초 정도 돌려주면 맛있는 피자가 완성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