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멜론 해지 방법 모바일에서도 가능하네요.

by 돼랑스 2018. 11. 14.

모바일에서 멜론 해지 방법


대부분 음악듣기로 가장 선호하는 앱이 멜론이다. 하지만 월 이용료에 부담을 가지는 이들이 꽤 많다. 멜론에서 이벤트 형식으로 저렴하게 진행되는 것도 있지만 그 마저도 부담스럽다. 

그래서 대부분 3개월동안만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후, 정상이용료로 돌아오는 4개월차 부터는 해지하는 수순을 밟는다. 아마 멜론에서도 이런 상황들을 감안하여 할인 가격을 책정할 것이다. 

3개월 이후에는 직접 멜론 해지 신청을 하지 않으면 4개월차 부터는 정상이용료로 자동 결제되기 때문에 정신놓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통신요금에서 싸악~ 빠져나간다. 

예전에는 멜론 해지 방법 찾기가 꽤 힘들었는데, 요즘은 모바일에서도 멜론 해지가 가능하다. 모바일에서의 멜론 해지 방법을 알아보자.


우선 멜론앱으로 들어가 로그인을 한 후 좌측 상단에 있는 삼선 메뉴를 클릭한다. 


 그러면 멜론 메뉴 페이지가 열리는데, 이 화면 우측 설정 버튼을 클릭한다. 


설정 메뉴에서 가장 상단에 있는 내정보를 클릭한다. 


내정보 가장 아래부분을 보면 이용권 관리 항목이 있다. 이것을 클릭하면 다음페이지로 넘어간다. 


이용권 관리 항목에서 좌측부분의 결제방법 변경/해지에 들어가면 자신이 쓰고 있는 이용권 항목이 나온다. 나는 이미 해지를 완료했기 때문에 아래 화면이 나오나, 내가 이용하는 이용권 항목 제일 밑 부분에 결제관리를 클릭하면,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하고 결제관리 맨 아래 부분의 결제 해지를 클릭하면 된다. 

그러면 할인혜택 알림의 맨 아래부분의 "그래도 해지하시겠습니까?"를 클릭하면 멜론 해지 방법이 완료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