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삼겹살 소고기 보관하는 법을 알면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어요.

by 돼랑스 2021. 4. 11.

집에서 삼겹살이나 소고기를 먹고나서 남으면 어떻게 신선도를 유지하며 보관할 수 있을까? 삼겹살 소고기 보관하는 법을 알아보자.


보통 삼겹살이나 소고기가 남으면 원랜 담겨있던 스치로폼 그릇에 비닐봉지만 씌여서 냉동실에 넣는다. 이러면 나중에 육즙도 없고 퍼석퍼석한 고기를 먹게 된다. 


우선 소고기를 보관하는 법은 남은 고기에 식용유를 얇게 바른다. 소고기에 식용유를 발라 보관하면 수분의 증발과 산화를 늦춰서 저장성이 늘고 조리 할때 육즙이 덜 빠져나가 맛을 유지할 수 있다.


이때 식용유를 너무 많이 바르면 오히려 고기 색이 빨리 변하여 산패가 일어날 수 있고, 불쾌한 냄새가 나서 나중에 고기를 먹으려 할 때 신선도가 많이 떨어진다. 


소고기에 식용유를 얇게 바른 다음 1회 먹을 만큼 고기를 나누고 비닐립을 여러 겹 싼 후에 비닐랩에 있는 공기를 손으로 꾹 눌러 빼준다. 그리고 비닐봉지에 담아서 냉동실에 보관하면 된다.

삼겹살을 보관하는 법은 삼겹살은 지방이 많기 때문에 굳이 식용유를 바르지 않아도 괜찮다.  그 후 삼겹살을 보관하는 법은 소고기 보관하는 법과 같이 진행하면 된다. 

이와같이 삼겹살 소고기 보관하는 법을 잘 알아서, 집에서 고기구워 먹고 남은 고기를 신선도 유지하면서 냉동실에 잘 보관해 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