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전자레인지 청소하는 방법과 냄새 없애는 법을 잘 알아두자!

by 돼랑스 2021. 4. 13.

어느 날 냉장고에서 남은 음식을 꺼내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으려고 문을 여는 순간... 전자레인지 안이 너무 더러워 음식을 데우기가 찝찝할 때가 있다. 


전자레인지 청소하는 방법과 전자레인지 내부의 냄새를 없애는 방법에는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자.

우선 전자레인지 내부 냄새를 없애는 방법은

1. 귤껍질이나 오렌지 껍질을 넣고 돌려주면 냄새가 사라진다.

2. 전자레인지 안에 물과 식초를 1:1비율로 넣은 그릇을 넣고 1분간 돌려준다. 그후 행주로 내부를 닦아준다. 

이렇게 하면 전자레인지 내부 냄새를 없애는 방법으로 좋다.


다음은 전자레인지 청소하는 방법. 먼저 물과 베이킹소다를 준비하고 입구가 넓고 낮은 그릇에 물을 반쯤채우고 전자레인지에 넣고 약 4분간 돌린다.


전자레인지 청소하는 방법 다음은 문을 열고 스펀지나 부드러운 수세미로 내부를 잘 닦아준다. 이것은 뜨거운 수증기에 때가 불어 쉽게 닦아낼 수 있다. 


그런데 구석구석 잘 닦이지 않는 곳은 신경이 더 쓰이는데, 이런 곳 전자레인지 청소하는 방법은 미지근한 물 한컵에 베이킹 소다 한 스푼을 넣어준다. 그리고 스펀지에 묻혀 닦아준다. 


이는 베이킹소다의 염기성으로 인해 구석구석 낀 이물질이 녹아서,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이렇게 전자래인지 청소를 했는데도 기름때가 남아있다면 소주를 분무기에 넣어 기름때가 있는 곳에 뿌려준다. 그리고 마른행주로 깨끗이 닦아내면 된다. 소주의 알코올 성분이 기름때와 냄새를 제거하고 소독 효과도 내준다.


전자레인지 청소하는 방법과 냄새 없애는 법.

1. 물이 반쯤 담긴 그릇을 4분간 돌린 후 닦아내고

2. 남아있는 때는 베이킹소다나 소주를 이용해 닦아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