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ior,Diy

인테리어 비용 중 웨인스코팅 시공비는 얼마나 들어갈까?

by 돼랑스 2021. 4. 11.

인테리어 공사 비용중 웨인스코팅 시공비는 얼마나 들어갈까? 웨인스코팅 인테리어를 거실, 주방, 방등 공간에 따라 시공하는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거실에 웨인스코팅 시공을 한다. 거실 양쪽 벽면에 다 할 것인지, 아니면 포인트월쪽만 시공할 것인지, 현관에서 거실로 들어가는 복도까지 할 것인지는 소비자가 시공비용과 공사기간을 고려해 결정하면 된다. 

아래 사진은 세종 범지기마을 50평형 아파트 거실 웨인스코팅으로 한쪽면만 시공하였고, 오른쪽 주방벽 일부까지 연장하였다. 기존 벽은 도배로 되어 있었기 때문에 시공순서는 다음과 같다. 

웨인스코팅을 시공할 벽면 도배지를 철거한 후, 목공작업으로 MDF를 벽면에 시공하고, 그 위에 몰딩을 시공한다. 다음은 페인트 작업으로 각 MDF 사이와 타카핀자국, 몰딩이음매에 빠데 작업을 한후 벤자민무어로 뿌려준다. 


위와 같이 인테리어 비용 중 웨인스코팅 시공비는 기존벽 철거-> 목공작업-> 페인트작업 순으로 각 공정별 자재비와 인건비를 합하면 된다. 

아래 사진은 50평대 아파트 안방 침대 머리쪽 웨인스코팅 시공 모습이다. 벽등까지 시공을 하였으면 웨인스코팅 시공비가 추가되므로 스탠드등으로 대체했다. 


이곳은 세종 해밀마을2단지로 거실 웨인스코팅 시공으로 기존에 포인트월로 대리석이 시공되어 있었다. 새로 입주했던 아파트로 대리석 대신 웨인스코팅 시공을 원하셨다. 기존벽이 도배가 아니라서 인테리어 비용중 웨인스코팅 시공비가 추가되었다. 도배 보다 철거비용과 대리석 폐기 비용이 더 들어간다. 


이곳은 세종 해밀마을1단지 거실로 역시 기존 대리석이 시공되어 있었다. 인터폰과 하부쪽 콘센트 부분은 원 위치 그대로 하였고, 2단지도 마찬가지지만 웨인스코팅 천정쪽으로 할로겐 LED를 시공했다. 


인테리어 비용중 웨인스코팅 시공비 다음은 대전 열매마을 50평형 아파트 거실 웨인스 코팅이다. 이곳은 웨인스코팅에 벽증까지 추가된 모습으로 철거->목공->페인트->전기까지 웨인스코팅 시공비에 들어간다. 

물론 전체 인테리어 비용에서 웨인스코팅 시공비만 떼어서 책정하기는 어려움이 있다. 위 해밀마을 1,2단지는 웨인스코팅만 부분적으로 인테리어를 하였지만 새로 입주하기 전 공사한 것이라 진행 할 수 있었다. 현재 거주하면서 거실, 주방, 방에 웨인스코팅 시공을 하기에는 비용이 훨씬 많이 들어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