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ior,Diy

대전 만년동 10평형 오피스 인테리어 공사를 마쳤습니다

by 돼랑스 2021. 4. 12.

자신의 사업을 시작하려고 하면 우선 조그만 사무실 부터 장만한다. 자금이 많으면 처음부터 으리으리하게 인테리어를 해서 남들에게 보여주겠지만 소자본으로 시작하려면 10평형 정도 되는 오피스텔에 최소의 인테리어 비용을 들여 사무실을 만든다. 

대전 만년동에 위치한 10평형 오피스텔이다.  22년 정도 된 오피스텔인데 이정도 연식이면 공사하기전 어느정도의 상태인지 짐작할 수 있다. 10평형 오피스 인테리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공간분활과 공간 활용이다. 우선 메인 벽은 웨인스코팅을 하려고 했지만 목공 일정이 하루밖에 되지 않아 MDF로 빵작업을 했다. 즉 약간의 틈새를 주어 MDF를 시공했다. 


현관에서 들어오면 우측벽으로 라왕각재를 가지고 장식을 두었다. 물론 마감으로 바니스를 칠해 주었고, 그부분을 강조하기 위해 다운라이트를 설치했다. 바닥은 헤링본으로 하여 오피스 인테리어에 맞게 해 보았다. 아직까지는 가구와 철제 파티션이 세워지지 않아 공간분활이 표시되지 않는다. 


오피스 인테리어 현관부분이다. 10평형이면 현관 크기는 그리 넓지 않다. 오른쪽에 신발장을 두었고, 중문은 기존의 중문에 상부 일부를 타공하여 망유리를 설치했다. 현관 바닥은 언듯보면 입체감을 느낄 수 있는 타일을 사용했다. 


오피스에 들어왔을때 바로 사무공간이 보인다. 그리고 좌측에 철제 파티션을 설치해 상담하는 공간과 분리를 해 주었다. 철제를 바닥에 고정시키는 작업이 좀 어려웠지만 문안하게 완료했다. 창문샤시쪽 하부는 라지에터로 여기도 라왕각재로 마감해 주었다.  


오피스 인테리어 주방쪽은 조리를 하는 곳이 아니라 탕비실 개념으로 손님들에게 차를 준비해 주는 용도로만 사용된다. 그래서 주방후드와 쿡탑은 별도로 설치하지 않았다. 단, 낮은 철제 파티션을 설치하여, 탕비실 물건들이 잘 보이지 않도록 했다. 싱크대 상부장은 사용치 않고, 무지주 선반을 2단으로 설치해 심플함을 더욱 강조했다. 

대전 10평형 오피스 인테리어를 진행하고 할때는 작은 공간에 내가 어떤 공간을 나누어 쓸것인가 고민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 인테리어 문의는 아래 링크로...

blog.naver.com/gazzeng76

 

아키브로 : 네이버 블로그

건축, 인테리어 디자인 아키브로입니다. 문의(카톡ID archibro)

blog.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