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여행

천안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홍대용 과학관에서 놀아요.

by 돼랑스 2018. 2. 7.

천안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홍대용 과학관

담헌 홍대용선생의 위대한 업적을 기리고자 천안 홍대용 과학관이 개관했다. 지전설과 지구구형설을 주장한 대표적인 사상가인 홍대용선생은 여러 분야를 융합하여 기존의 고정관념과 인식을 뛰어넘어 하늘을 열어 법칙을 발견하고 실용적인 학문으로 세상을 구제하려고 한 높은 통찰력을 가진 18세기 최고의 과학자이다.

천안 홍대용과학관 입장료는 초등학생까지 1,500원, 어른은 3,000원이고 야간에 운영되는 관측실은 초등학생 1,500원, 어른 3,000원이다.


천안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홍대용 과학관은 4개층으로 되어있다. 홍대용주제관은 홍대용선생의 일대기, 지인, 업적에 대하여 알아 볼 수 있는 공간이다. 여러 영상기법과 체험형 학습기구로 알기쉽게 되어있다.


과학전시관은 고천문학부터 현대천문학에 이르는 재미있는 천문학 이야기를 여러 표현기법과 장치들로 쉽고 재미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다.


천안 가볼만한곳 홍대용과학관의 과학체험관은 우주에서 느낄 수 있는 무중력과 같은 유사환경을 만들어 재미있는 과학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총 5개의 시설로 구성되어있다.


복도나 중간중간에 아이트릭을 구성해 놓아 포토존에서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끔 해놓았다. 그림속으로 들어가 포즈를 취하면 우주세계나 상상의 세계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다.


또한 테라스쪽으로 나오면 과학관에서 볼수 있는 주변을 망원경을 통해 더 가까이 바라볼 수 있다. 날씨가 추운 관계로 주변 관찰을 오래할 수 없었던게 흠........이었다.

천안 아이와 가볼만한곳 홍대용과학관. 아이들에게 18세기 최고 과학자의 사상을 배울수 있게 해주었고 더불어 갖가지 과학 체험시설로 재미를 더할 수 있었던 곳이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