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여행

경남 랜드마크 72 전망대에서 하노이 전경을 보다.

by 돼랑스 2018. 3. 9.

경남 랜드마크 72 전망대

하노이 경남 랜드마크타워. 랜드마크72라 불리며 높이 350m고, 베트남 마천루로 경남기업이 시공한 베트남 최고의 콤플렉스 빌딩이다. 우리나라 정부와 로비 사건으로도 잘 알려진 경남 랜드마크72 는 72층 복합빌딩 1개동, 48층 주상복합 2개동으로 이뤄졌고 베트남 서비스 레지던스인 칼리다스와 인터컨티넨탈호텔, 팍슨백화점, 롯데시네마가 위치해 있다.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조금 훵한 느낌이다. 빌딩 규모가 큰 만큼 내부에 뭔가 스펙타클한? 것이 있을줄 알았는데 달랑 매표소만... 전망대로 가는 엘레베이터 입구 옆에 매표소가 있다.


베트남 하노이 랜드마크 72 전망대에 올라가면 하노이를 한눈에 볼 수 있으나 빌딩위치가 하노이 시내가 아니므로 시내는 볼 수 없다. 입장료는 전망대와 트릭아트가 있는데 우리돈으로 약 만원정도 한다. 베트남에 있는 친구가 계산해줘서 정확한 가격은....


경남 랜드마크 72 전망대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에 탑승한다. 전망대 전용 엘레베이터인가 보다. 엘레베이터 버튼이 B1, 1, 71, 72 요 네개의 버튼만 있다. 순식간에... 약 1분안에 72층까지 올라가는 것 같다.


베트남 시간으로 일요일 오전 11시정도인데 전망대에 관람객이 보이지 않는다. 간혹 베트남 현지인 커플들이 보이거나 청소하시는 아주머니가 지나가곤 한다.


하노이 전경이 뿌였게 보인다. 날시 탓인지, 주변 공장에서 나오는 매연인지... 베트남은 오토바이가 자동차보다 생활화되어 있어 차도에서 오토바이 무리가 더 많이 눈에 띈다. 그래서 그 매연인가싶다.


2013년도 런닝맨 베트남 하노이편에서 이곳 랜드마크72가 촬영지였다. 당시 게스트로 이동욱, 한혜진이 런닝맨 멤버들과 함께 이곳에서 레이스를 펼쳤다. 그것을 기념하는 대형 플래카드가 보인다.


전망대에서 하노이 전경만 구경하기에는 너무 싱거웠는데, 다행히 트릭아트가 전시되고 있어, 아이들에게 한껏 재미를 선사했다. 사람의 착시현상을 이용한 그림들이 재미를 더한다.


베트남 여행 1일차는 하노이 경남 랜드마크72 전망대에서 오전 시간을 보내고, 빌딩내에 있는 코리안 레스토랑에서 한식을 먹으러 간다.

베트남 여행 출발

http://blueberryduck.tistory.com/298

 

베트남 아침식사 메뉴는?

http://blueberryduck.tistory.com/3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