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여행

베트남 수상인형극(시간표) 생각보다 재밌네요.

by 돼랑스 2018. 11. 23.


베트남 수상인형극

그래도 베트남 여행 왔으면 베트남 수상인형극은 봐줘야 자랑거리가... 생긴다나... 어쩐다나.... 그래도 국가무형문화제라고 하는데 어떤 내용인지 모르지만 티켓팅을 해본다. 관광객뿐 아니라 현지인들도 꽤 있다. 


수상 인형극은 베트남의 홍 강 삼각주 유역에서 시작된 전통문화이다. 농민들이 수확의 기쁨을 나누기 위해 연못이나 호수에서 로이 누억라는 인형을 만들어 공연을 시작했다고 한다. 베트남 수상인형극 시간표다. 시간표에 시간대가 많은걸 보니 꽤 인기있는 공연인가 보다. 


아직 시작 전이라 무대준비 중이다. 특이한 것은 무대 중앙에 물이 있다는 것이다. 공연이 시작되면 무대 양쪽 단상위의 악기를 가진 사람들이 연주를 하기 시작한다. 


이공연의 특이한 점은 인형을 가슴까지 찬 물에서 공연을 한다는 것이다. 이 인형들은 대나무와 실로 연결되어 사람들이 조정한다. 농민들의 일상 생활, 고기잡이, 소싸움 등 여러가지를 재밌게 구성하여 공연한다. 


인형들이 무대 양쪽 모두에서 등장하거나, 탁한 물 속에서 갑작스럽게 등장하기도 하여 스릴감도 있다. 조명과 화려한 깃발이 무대를 장식하거나, 연기를 피워 축제와 같은 분위기를 만든다.


인형이 하는 행동에 맞춰 가수들은 인형이 연기하는 노래를 부른다. 연주자들과 인형은 공연이 진행되는 동안에 하나임을 알 수 있다. 솔직히 대화를 알아들을 수 없어  내용 이해에는 한계가 있지만 공연내용은 대충 알 수 있을 것 같다. 


공연이 끝나면 인형을 조종했던 사람들이 물이 있는 무대 중앙으로 나온다. 관객들의 많은 박수를 받고있는 베트남 수상인형극이다. 인형을 조종하며 공연하는, 그것도 물위에서 하나가 되어 연출하는 것에 감동을 받았다.


댓글